상림건축 디자인그룹

사무실 개업 준비물 본문

건축/창업에 대하여

사무실 개업 준비물

SANGNIM 2014. 2. 24. 21:00

 

사무실(사무소)을 개업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머릿속에서만 생각하다 하나씩 적어보니 준비할 것이 상당히 많습니다.

 

준비사항은 '사무실 임대, 가구, 비품, 설비' 이렇게 4가지로 분류했습니다.

 

1. 사무실 임대 계약

 

2. 가구
사무용 책상
사무용 의자
사이드 테이블
회의 테이블
(회의)의자
데스크탑 PC
책장
복합기(프린터, 복사기,)
냉장고
정수기
액자
전화기
간판
냉난방기
파티션
책(가지고 있던 책중 일부를 사무실에 비치)

 

3. 비품
각종화일
볼펜, 연필, 색연필
계산기

칼자
칼판
커터
스케일
가위

메모지
트레이싱지
스템플러
펀치
테이프
서류봉투
복상요지
달력
시계
쓰레기통
청소용품
머그잔
쟁반
커피 등
줄자
카메라(핸드폰으로 대체 가능)

 

4. 설비
전화회선(팩스 포함)
인터넷 서비스
컴퓨터 네트웍

 

댓글 달아 주세요!